본문 바로가기
Tips

유튜브(YouTube) 영상 다운받는 방법이... 많긴한데... 가장편한 방법은??

by lovey25 2019. 5. 22.
반응형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으면 비행기안에서도 볼 수 있고 이동중에 데이터를 아낄 수도 있어서 참 유용할것 같습니다. 당연하게도 영상을 재생하기위해서는 영상정보를 디바이스로 가져와야 하죠. 그것 자체가 다운로드입니다.

그런데 유튜브 이용약관을 보시면 유튜브에서 인터페이스상에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표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어떤 컨텐트도 다운받으면 안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장을 목적으로 다운을 받으면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것이죠. 다운받아 보는건 되는데 다운받는건 안된다?! 음 뭔가 아이러니 한것 같죠? 뭐 상식적으로 유튜브 영상을 어떤한 편법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다운받는것 자체를 하지말라는 것이죠.

유튜브에는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유료 서비스가 있습니다. 컨텐트 다운로드를 포함한 서비스를 제공하죠.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니 대가없이 사용하는건 편법적인 방법이겠죠. 영상을 다운받았다는 것 차제로 처벌을 어려울 수 있을지 모르지만 플랫폼을 정당한 방식으로 사용을 하지않았기 때문에 이용약관에는 위배됩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컨텐츠를 재배포 하는것은 명백한 저작권법 위반이 된다는 점 유념해 주세요.

그렇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팁은 경우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는 행위가 될수도 있는 것입니다. 모든 행동에 대한 책임은 행위 당사자에게 있음을 명시하시고 합법적인 선 안에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보면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는 방법 열가지 정도는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운로드 솔루션이 영상주소만 입력해주면 다운을 받아주거나 다운을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주거나 할만큰 간단합니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특히나 간단하고 편리한 프로그램이 하나 있어서 소개합니다.

YouTube Video & Musix Download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싸이트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YouTubeSoft - YouTube Playlist Creator, Cloner, Maker, Downloader, Merger, Editor, FREE - YouTubeSoft - YouTube Playlist Downloa

 

youtubesoft.com

이건 제가 직접 받아둔 파일입니다.

YoutubeVideoAndMusicDownloader-setup.vol1.egg
10.00MB
YoutubeVideoAndMusicDownloader-setup.vol2.egg
3.43MB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3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다운 받는 프로그램은 YouTube Video & Music Downloader 와 YouTube Playlist Downloader 두가지 인데요. 둘다 하는일은 똑같습니다.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집어넣어주면 컴퓨터로 받아줍니다. 단 한가지 차이는 전자는 다운받은 영상에서 음성만 추출해서 MP3와 같은 음악파일로 변환까지도 해 줍니다. 

그럼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뭐냐?!

바로, 단독영상의 주소를 집어넣으면 영상 하나만 똭! 다운받아주고 재생목록 주소를 집어넣으면 목록안에 있는 모든 영상을 한거번에 똭!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형식변환이고 뭐 귀찮은거 신경쓸필요없이 프리세팅값만 잡아주면 그 세팅값대로 집어넣어주는 영상을 그냥 쭉쭉 받아줍니다. 속도도 빠르구요. 보시는 것처럼 꼭 필요한 형식은 다 있습니다. 오~ 편하네 편해~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영상을 다운받는건 유튜브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겁니다. (엄.근.진)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