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애드센스 자동광고, 원치않는 위치에 광고노출 막기

by lovey25 2020. 9. 16.
반응형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자동 광고 사용들 하시죠? 블로그 <HEAD> 코드 사이에 애드센스 인식용 스크립트 한 줄만 추가해주면 알아서 광고가 들어갈 만한 자리 찾아서 적당한 광고를 넣어주니 너무 편합니다.

그런데 편한게 만사가 아닐 때가 많죠. 역시 애드센스 자동 광고 역시 그런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광고가 안 들어갔으면 하는 자리까지 너무 무분별하게 광고를 덕지덕지 발라버려서 거부감이 들게 만들기도 한다는 건데요. 제 블로그의 경우 글이 시작하는 머리에 제목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일단 광고부터 달라붙어서 이건 좀 아닌데 싶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경우 원하지 않는 위치에는 광고가 달리지 않도록 자동 광고에서 광고 제한구역을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 메뉴에서 "광고 > 개요" 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개시되고 있는 광고 목록이 나오는데요. 저는 자동 광고 하나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그림처럼 한 줄만 표시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맨 오른쪽에 연필 모양을 눌러서 광고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 그러면 블로그 임의의 페이지에 광고가 들어갈만한 자리를 분석해서 미리보기로 보여줍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특정페이지가 있다면 위쪽 주소 입력란에 확인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고 미리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리보기는 모바일 환경과 데스크탑 환경 2가지를 구분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미리보기 페이지를 훑어보고 광고가 들어간 게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광고 위치 자리에 있는 휴지통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유사한 형태의 모든 페이지에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것도 참 편하죠?!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우측 하단에 적용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이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광고를 삭제하기 전에 광고 삭제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일부에만 적용을 해서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실험"을 추가하는 옵션입니다. 실험을 하는 범위는 발생하는 트래픽에 절반이고 기간은 90일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90일 동안 트래픽의 절반은 원래대로 광고를 게재하고 절반은 삭제한 페이지를 보여주어서 수익에 얼마나 영향이 있는지를 점검해 볼 수 있는 기능이죠. 최종적으로는 제목위에 광고가 들어가는 게 맘에 들지 않아서 삭제는 할 테지만 얼마나 손해가 나는지는 궁금하네요. 일단 실험하기를 진행해봅니다. ㅎ

삭제된 광고는 우측 설정패널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다시 광고를 살리고 싶으면 삭제된 광고 영역 되돌리기를 하면 됩니다.

이상 특정위치에서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제한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