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C++&MFC 핵심노트

[C++/MFC 핵심노트] Visual Studio Community 2017 설치 따라하기

by lovey25 2018. 10. 25.
반응형

프로그램, 앱 등 개발에는 통합개발환경(IDE)라고 하는 개발용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저는 오래동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Visual Studio를 IDE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때 Visual Studio는 유로 프로그램이라서 이 편리한 개발환경을 누리기 쉽지 않았던 시절이 생각나는데, 암튼 요즘은 MS에서 Visual Studio Community version(이하, VS)을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자 설치한번 해보죠 


Visual Studio Community 2017 설치하러 가기 



Visual Studio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른 도구들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IDE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Dropdown이 열리고 버전이 나타납니다.

저희는 개인용 무료버전인 Community 2017을 선택합니다.



그럼 파일이 하나 다운받아지는데요 VS의 설치를 해주는 시작해주는 가이드입니다. 다운받아진 가이드 프로그램 실을 실행하면 사용자동의를 구하는 화면이 보이는데 계속 진행해야 겠죠.



그러면 VS설치에 필요한 여러 구성요소들을 선택하고 설치를 진행할 installer라는 프로그램을 먼저 다운받습니다.



잠시 다운을 하고나면 이렇게 인스톨러가 실행됩니다.

여기서 이제 필요한 구성요소들을 선택하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VS의 도구들은 용량이 상당합니다. 요즘 SSD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필요없는걸 깔아서 용량이 낭비되지 않도록 필요한 것들만 골라줍니다.

이 요소들은 나중에 언제든지 installer를 실행해서 추가 삭제를 할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환경에서 MFC를 이용한 프로그램 개발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C++를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팩을 선택하고 오른쪽 세부정보에서 MFC 및 윈도우 SDK팩을 추가로 선택했습니다.


자 설치를 합니다.... 용량이 많은만큼 시간도 오래 걸리니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 줍니다.



설치가 끝나면 바로 VS가 실행이 됩니다.


혹시 설치는 완료되었는데 라이센스가 확인되지 않는다는 경고가 뜬다거나 아니면 아예 VS사용을 못하게 막으려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는데, 라이센스 서버에 접근을 못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원인은 인터넷이 안되거나 개인계정이 아닌 단체/기관 계정을 사용하거나...


말씀드린것처럼 VS Community버전은 비상업적 개인사용자에게만 무료입니다. 따라서 인터넷이 연결된 상황에서(인트라넷 안됩니다.) 개인 MS계정으로 VS에 로그인 해주면 이렇게 해결됩니다.



자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