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C++&MFC

CodeProject.com에서 다운받은 C++ 프로젝트 컴파일 하는 방법

by lovey25 2018. 11. 14.
반응형

인터넷에 공개된 소스코드를 받아서 컴파일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한번만 해보면 별거아닌건데 제가 공부를 시작했던 초반에는 남들다 만들어 놓은 프로젝트인데도 컴파일을 못해서 사용을 못했던 안타까운 기억이 있습니다. 이런내용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록을 남깁니다.

저는 요즘, 테이블로 작성된 웹페이지를 받아와서 HTML코드를 파싱한 후 필요한 데이터를 골라오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때, 가장 쉬운방법은 인터넷의 많은 능력자분들께서 만들어 놓은신 예제 코드를 활용하는 거죠.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를때, 예제 프로그램에서 내가 필요한 부분들을 하나씩 수정해 나가다 보면 원하는 결과물도 빨리 얻을 수 있고, 내가 어떤 부분을 몰랐는지도 알수있게 되죠.

또 열심히 구글링을 했더니, 역시, 능력자께서 제가 딱 원하는 데모 프로젝트를 만들어 놓으셧더군요. ㅎ 검색하다 보면 제법 많은빈도로 "CodeProject.com"이라는 사이트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결과물도 상당히 고퀄이라서 만족스럽더라구요. 그래서 "HTML Parser C++ (Demo Project)라는 게시물을 선택해서 컴파일 해봤습니다.

https://www.codeproject.com/Articles/663186/HTML-Parser-Cplusplus-Demo-Project

찾은 게시물에서 소스코드를 다운 받아야겠죠. 다운로드 눌러서 필요한 프로젝트를 받습니다.

 

ZIP으로 압출되어 있었는데 풀어보니 아래와 같이 파일이 나왔습니다. 압축을 풀때는 내가 원하는 위치 아무데서나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일 중에 확장자 ".sln"이라는 파일이 있는데요. 이게 바로 Visual studio의 솔루션 파일입니다. 모두들 Visual studio쯤은 다 깔려 있으실 테니 바로 더블클릭 해보겠습니다.
(VS설치는 "[C++/MFC 기본강좌] Visual Studio Community 2017 설치 따라하기"를 참고해주세요)

그럼 10이면 9이상의 경우에서 다음과 같이 솔루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창이 뜰텐데요. 다운받은 솔루션이 지금 실행하고 있는 VS보다 낮은 버전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발생하는 메시지 입니다. 그래서 솔루션을 업그레이드 해줘야 한다는 거죠.

무심하게 확인 눌러서 업그레이드 해주겠습니다.

 

조금 기다려보면 웹브라우져가 열리면서 마이그레이션 보고서라는게 뜹니다. 업그레이드가 끝났다는거죠.

내용을 보시면 호환되지 못하는 어떤 부분은 삭제를 했고 뭐 그런 경고들을 보여줍니다. 

아 그렇구나 하고 그냥 닫아주세요. ㅎ

 

자 이제 VS에서 다운받은 프로젝트가 열렸습니다.

이제 한가지만 손보면 바로 컴파일 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1) 왼쪽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2)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여기서 1) 구성 속성, 일반에서 2) Windows SDK 버전을 지금 내 컴퓨터에 깔려있는 SDK버전으로 선택해 주고 3)확인 버튼을 눌러서 창을 닫아줍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F5 키를 눌러서 실행해 보겠습니다.

짠~

왼쪽이 실행된 프로그램이고 오른쪽이 게시자께서 캡쳐해 놓으신 실행화면입니다. 잘 실행이 되죠?! ^^ 프로그램도 문제없이 잘 기능해 주는군요.

자 이제 인터넷에서 발견한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컴파일 해보면서 본인의 실력을 늘려보세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