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우리은행 외화예금통장 개설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계좌 등록

by lovey25 2019. 10. 3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된지 이제 1년이 지났습니다.

가랑비에 옷 젖는다는 말처럼 하루에 몇십원 몇백원씩 모이던게 시간이 지나서 어느덧 애드센스 지급 최소금액인 100달러 고지가 눈앞까지 다가왔습니다. ㅎ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 수입금을 받을 수 있도록 외화통장을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물런 외화통장이 아닌 일반 원화통장으로도 받을 수 있는데요. 잘은 모르지만 환전 수수료가 부가되어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집계된 금액보다 좀 못미치게 입금이 되어서 실망스럽다란 얘기가 있어서 저는 외화통장을 하나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통장에 달러가 그대로 찍히기 때문에 기분이 더 좋다는 장점이 있을까요?! ㅋㅋ

외화예금통장 개설

통장개설은 간단합니다. 은행에 갈 필요없이 핸드폰으로도 가능해요.

우리은행 어플을 열고 전체메뉴에 '외화/환전'이라는 탭아래 "외화예금"이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상품들이 나오는데요. 저는 외화보통예금을 선택했습니다. 이게 달러화 뿐만아니라 우리은행에서 취급하는 모든 외화를 다 예금할 수 있는 그런 상품이라네요. 

가입을 할려고 딱 하면 이런 메시지가 뜹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영업점을 가서 본인 확인을 하라고 하네요. 그런데 이걸 당장 하지 않아도 돈을 받는데는 문제가 없고 출금할때 어떤 제한이 있는것 같았습니다. 아무튼 저는 이런 찜찜한게 싫기 때문에 당장 우리은행 달려가서 본인확인했어요. 

약관 및 설명서 잘 읽고 동의합니다.

출금 계좌번호를 넣으라고 하는데요. 외화통장에 돈을 집어넣을때 이 출금계좌에서 돈을 꺼내서 환전한다음 들어갈 수 있게 하는 그런건가봐요. 제가 가지고 있는 일반 통장계좌번호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신규 금액은 "0"으로도 가입 가능합니다.

자 이렇게만 하면 통장개설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

이제 지급계좌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에 가보시면 지급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저 메뉴는 언제한번 이용해 보나 했는데 드디어 그날이 왔네요. (수익과 관련된 상세정보의 공개는 애드센스의 정책에 위배된다고 해서 모자이크 처리해요. 곧 첫수익을 받을예정이니 수익금 수령후기 따로 준비하고있습니다.) 

그럼 지금받을 방법을 설정하는 단계가 나오고 거기서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서 정보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저는 계좌를 등록할꺼니까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눌러주겠습니다.

그럼 아래처럼 필요한 정보들이 나타나는데요. 꼭 필요한 정보는 예금주, 은행 이름, SWIFT코드, 계좌번호 입니다.

여기서 아리송한게 몇가지 있습니다. 우선 은행명과 SWIFT코드는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 수 있는데요. 내 이름을 입력해야 하는데 영문으로 입력해야 한답니다. 애드센스에서 그런 안내가 있지는 않았지만 다른 애드센스 선배님들께서 그러시더라구요. 그런데 은행에 내 이름이 영문으로 어떻게 등록되어 있는지 전혀 기억이 안납니다. ㅡ.,ㅡ

그리고 중개은행? FFC? FBP? 이건 뭔가 싶은데 다행히 우리은행은 그런거 필요없다고 하네요. 자 이제 영문이름 스펠링만 확인하면 되는데요. 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영문 통장표지 확인하기

예금주나 계좌번호 등 통장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통장 맨앞장에서 확인가능한데요. 제가 만든 온라인 계좌는 실물통장이 없으니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 표시언어를 영어로 바꿔줍니다.

우리은행 영문페이지 입니다. 여기서 그림에 표시된 메뉴대로 차례차례 이동합니다. (Personal Service >> Banking Management >> Print Passbooks Cover)

화면에 보유 계좌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맨아래 통화가 "USD"로 된 계좌의 오른쪽에 "Print Passbooks Cover"를 눌러줍니다.

여기에 모든 필요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Account Holder 부분에 예금주 영문명이 나오고요, Account NO는 계좌번호, 그리고 오른쪽 아래부분에 은행명 및 SWIFT코드까지 다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해주면 이렇게 지급계좌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제 정산되기만을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