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Hobby/Windows mobile

막강한 기능의 SIP TouchKeySIP

by lovey25 2009. 5. 5.
반응형

전화기가 좋아져서 이제 PC로 했던 대부분의 작업을 핸드폰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도 작고 키보드도 없고 불편합니다.익숙한 쿼티자판도 PDA의 작은 화면에서는 외면 받을 수 밖에 없죠.전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불편했던 것이 바로 문자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천지인 프로그램을 삼성에서 제공해주긴 하지만… 전 사이언 이지한글이 좋아요~

그래서 찾았습니다. PDA에서 내 입맛에 맞게 쓸 수 있는 SIP!! 아무것도 모르고 받아서 설치해보면 "이런 허접한!!" 이란 생각이 들지만… 이 프로그램의 능력을 알고나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스크립트 파일을 수정해서 내가 원하는 어떤 키보드라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스크립트만 이해한다면 이지한글, 천지인, 모아키등.. 뭐든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http://hp.vector.co.jp/authors/VA004474/wince/soft5.html#touchkeysip


CAP파일을 이용해서 설치를 하시면 SIP에서 TouchKey가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자판을 수정하는데 필요한 파일은


\Program Files\touchkeysip 폴더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Defaultkeyboard.bmp 와 defaultscript.txt 입니다. 그림파일은 사용자이게 보여지는 인터페이스입니다.

 

텍스트는 SIP의 기능을 하는 알고리즘이 들어있습니다. 해당입력기를 선택하면 텍스트파일의 내용을 바로 해석해서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그림파일과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원하는 입력기를 만들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전 일단 다음과 같은 인터페이스로 이지한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현재 한영 전환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 영어, 숫자, 특수문자 자판들은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구상중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의 의견과 도움을 기다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