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 (제품리뷰 & etc.)

삼성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NZ63R5340MK 빌트인 설치후기

by lovey25 2020. 10. 2.
반응형

삼성 전기레인지 NZ63R5340MK를 설치했습니다. 아파트에 옵션으로 가스레인지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잘 써왔는데 가스불이 잘 안 붙고 엉뚱한 화구에 스파크가 튀기도 하고 그리고 가스 불꽃도 좀 불안정한 것도 같고.. 뭐 오래 사용하다 보니 처음과 같은 상태가 아니어서 교체를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가스레인지는 한 번씩 청소하기가 너무 불편해서 큰맘 먹고 전기레인지로 교체를 했습니다.

NZ63R5340MK라는 모델인데 인덕션 2구에 하이라이트 1구가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삼성몰에서는 아직 120만원이 넘는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데 인터넷 최저가는 80만원 초반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덕션 전용 모델이 주를 이루는 것 같은데 다행히 하이라이트도 있어서 그동안 사용했던 뚝배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가스레인지는 동양매직 4구 가스레인지 였습니다. 아파트에 기본 옵션으로 달려있던 모델인데 과열방지 및 불꽃감지 기능이 있는 스마트한 제품이었고 오랫동안 잘 사용했지만 이제 보내줄 때가 왔네요. 그런데 한 가지 걱정이 바로 아래에 딱 붙어서 빌트인 되어있는 전기오븐레인지와 간격입니다. 이렇게 딱 붙어서 전기레인지가 들어갈 공간이 있을지 혹시나 전기레인지를 설치했는데 아이폰 인덕션처럼 튀어나와야 한다면 어쩌나 싶네요.

하지만 역시 요즘은 불가능이 없네요. 설치전 사전 상담을 했는데 싱크대 구조변경? 뭐 그런 작업으로 상판을 말끔하게 설치 기능하다고 하십니다. 대신 싱크대 개조비용으로 설치비에 8만 원 추가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싱크대를 분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 동안은 몰랐는데 꺼내고 보니 가스레인지가 아주 얇네요.

그리고 전기레인지 아래부분에 안전을 위한 공간 확보를 위해서 아래의 전자레인지도 모두 분리하시네요. 어떻게 공간을 확보하시려나 했는데 정말 싱크대 구조변경입니다. 원래 레인지에 맞추어져 있던 프레임을 잘라내서 설치높이를 약 1.5cm? 가량 낮추고 위쪽에 생긴 공간은 별도로 준비해 오신 칸막이로 채워서 공간을 만드셨습니다. 역시 요즘 기술이 좋네요. 

싱크대 구조변경으로 전기오븐레인지가 살짝 내려갔습니다.

오른쪽이 작업이 완료된 사진인데요. 자세히 보지 않으면 원래 설치된 상태에서 뭐가 달라진 건지 알아채기 쉽지 않습니다. 수정전 사진과 비교를 해보면 수정전에 전기오븐레인지와 하단 서랍 사이에 있던 공간이 전기레인지 위로 올라갔습니다. 저희 집은 다행히 이 정도로 설치 공간이 확보가 되었는데요. 만약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하게 될 경우라면 선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서랍을 포기할 것인지 아니면 전기레인지를 위로 튀어나오게 말 그대로 인덕션 디자인을 선택할 것인지...

설치가 끝난 모습입니다. 크~ 새로 이사온것처럼 주방 분위기도 달라졌습니다.. 걸리적거리는 구조물들이 없어서 청소도 간편할 것 같습니다. 추가 비용이 있긴 하지만 대만족입니다. 어쩔 수 없이 인덕션이 위로 튀어나와야 한다면 감수해야지 라고까지 생각했는데 이렇게 완벽한 솔루션이 있을 줄은 몰랐거든요.

그리고 이제 더이상 필요 없는 가스라인도 깔끔하게 마감해 주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