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 (제품리뷰 & etc.)

iPadOS 14 Beta 5, Battery drain issue!!

by lovey25 2020. 8. 22.
반응형

iPadOS 14 Beta 5에서 아주 심각한 Battery drain 문제가 발견되었네요. ㅠ.ㅠ 어제 깔아보라는 애플의 달콤한 권유 메일에 넘아가서 참지 못하고 깔아버렸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호기심의 대가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iPadOS 14이 깔려있는 상태입니다.

퇴근하고 집에 돌아와서 저녁 먹고 아이패드 잠깐 쓰려고 가방에서 꺼내는데 에어컨이 켜져 있는 시원한 방안인데 아이패드가 뜨끈뜨끈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회사에서 분명히 배터리를 어느 정도 충전하고 왔는데 20% 이하로 떨어져 있었습니다.

iPadOS 14 깔고 화면 자동 잠금이 되지 않고 계속 화면이 깜빡거리면서 꺼지지 않고 켜져 있는 증상이 있었는데요. 뭔가 버그가 있긴 한가 보다고 했고 대수롭지 않은 문제일 거라 여겼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걸 배터리의 그것도 아주 심각한 드레인 문제가 있었네요.

베터리 사용량을 보면 평소 이런 항목이 있었나 싶게 전혀 볼 수 없었던 "홈 및 잠금 화면"이란 아이템이 6시간 49분 동안 무려 97%에 배터리 사용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10일간 저의 아이패드 사용 패턴과 비교해보면 그 심각성을 더 확연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2~3시간 정도 사용하는 게 고작인데 베타 버전 업그레이드 한 어제 하루 동안에는 12시간을 사용한 걸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저는 iPad Pro 11 모델에 매직 키보드를 같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마 커버가 덮어져 있는 동안에도 화면이 계속 켜져 있었던 게 아닌가 싶네요.

찾아보니 이런 이슈가 흔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해봐도 많이 보이질 않는데 제가 이번에 운이 없었나 봐요. iPadOS 14의 정식 출시가 9월이라고 하는데 앞으로 몇 주는 조심해서 사용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iPadOS 14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계셨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