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구글맵 100% 활용하기 - 전세계 가고싶은곳, 좋아하는 곳 저장하기

by lovey25 2018. 10. 25.
반응형

오랜만에 하와이 여행을 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회에 여행을 할때 제가 준비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어플들도 공유하고 기록도 남겨보려 합니다. 그 첫번째로 구글맵에 나의 장소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이 그림은 구글맵에서 제 계정으로 로그인 한 상태에서 하와이 오아후 섬을 캡쳐한 것입니다.
지도위에 조그만한 점들 보이시나요? 노란색 바탕에 하얀 별모양도 보이고 녹색바탕에 하얀 깃발 모양도 보입니다. 이게 바로 제가 너무나도 잘 쓰고 있는 구글맵의 기능 나만의 장소 저장하기 입니다. 

이 기능의 원래 이름이 뭔지는 잘 모르겠는데, 암튼 아주 간단한 기능입니다.

지도위에 내가 좋아하는 장소나 나중에 꼭 가봐야지 하는 장소, 혹은 여긴 내가 왔다감으로 나중에 추억을 기억할 목적으로 지도에 점을 찍는 기능입니다.

원래는 표시할 수 있는 모양이 별 하나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별 뿐아니라 깃발(가고 싶은곳), 하트(좋아하는곳) 등이 생겼습니다. 심지어 내가 원하는 분류를 추가할 수도 있게 되었죠. 그리고 이 data는 구글맵과 연동해서 서비스하는 google trips이라는 어플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해 졌습니다. (google trips는 다음에 소개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식으로 사용합니다. 

1. 한번 가봤던 장소는 가본곳이라는 나만의 분류를 만들어서 표시합니다. 예전에는 별표만 있어서 별을 찍고 돌아다녔는데 앞으로는 가본곳으로 표시하죠.

2. 그리고 TV를 보다가, 책을 보다가, 인터넷을 하다가, 어! 여긴 꼭 가야겠다 하는 곳은 '가고 싶은 곳'으로 구글에 그냥 무작정 저장합니다. 그리고 이번처럼 특정 지역을 여행하는 경우에는 계획을 세우면서 집중적으로 내가 공략할 포인트들에 깃발을 꼽습니다.

3. 갔던 곳들 중에서 여긴 나중에 또와봐야지 하는 곳은 하트를 남겨둡니다.

저장된 장소들은 PC에서도 핸드폰에서도 똑같이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짠다거나 여행지를 돌아다니면서 길을 찾을때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깃발을 어떻게 꼽는지 방법을 알려드리죠. (엄청 간단한 걸로 생생내기!)



구글맵에서 내가 가고싶은 장소를 검색합니다. 아니면 지도에서 선택하셔도 됩니다. 저는 하와이를 가면 꼭 가야할 알라모아나센터를 다시 등록해 보겠습니다.


알라모아나 센터가 검색이 되면 왼쪽에 SAVE란 아이콘 보이시나요? 한글로는 저장이라고 되어있던거 같은데, 저길 누릅니다.

그러면 어떤 목록에 저장 할것지 팝업으로 물어봅니다. 

전 이번에 꼭 알라모아나를 가야하므로 가고 싶은 곳으로 저장을 합니다.

끝났습니다. ㅋㅋ

이렇게 가고싶은 곳들을 저장해 두고 동선도 생각해보는 동시에 구글맵 정보도 활용할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하지 않을까요?



자 이제 지구에 깃발들을 꼽아 봅시다~ 그리고 하나씩 정복해 나가면서 얻는 쾌감은 덤이랄까요?! 나만 그런가?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