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구글맵 100% 활용하기 - 내지도 만들기 기능으로 여행계획 짜기

by lovey25 2018. 11. 8.
반응형

해외 여행 필수어플인 구글맵을 이용해서 여행계획짜는방법 공유합니다.

어느나라를 가던지 구글맵만 있으면 길찾기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네비게이션도 지원하니 이거 하나면 끝이죠. (제가 지금껏 다녀본 나라들은 그랬습니다. 중국제외)

그래서 전 구글맵에 제가 가야할 관광지, 식당 등을 다 표시해 두고 이 지도를 보면서 동선을 생각해보고 전체적인 여행 계획을 구상하곤 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 공유합니다. 이번 하와이 여행때 만든 지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맵에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이 작업은 PC에서 해야 편하기 때문에 PC에서 접속해 주세요.

구글맵에 접속해서 좌측 상단을 보시면 줄3개로 표시된 메뉴가 있습니다. 저길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메뉴가 나타나는데 그중에서 아랫부분을 보시면 "Your places"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한글로는 "내 지도" 였던거 같네요. 저기로 들어가겠습니다.

그러면 아래 첫번째 그림처럼 내 지도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 탭에서 오른쪽에 보시면 "Maps" 한글로는 "지도"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저기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 보이는 "Create Map/지도생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자 이제 나만의 지도를 만들수 있는 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지금부터 내가 가고싶은 장소들을 검색해서 전부 등록해 주면되는데요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아래 표시한 3가지 입니다.

1. 검색창에서 주소나 명칭을 이용해서 검색을 합니다. 이건 구글맵 기본 기능이죠. 동일한 검색기능입니다.

2. 지도에서 바로 특정 위치를 표시할 때 사용합니다. 나만의 메모도 넣을 수 있습니다.

3. 레이어 기능입니다. 분류별로 레이어를 만들어서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식당 레이어, 관광명소 레이어 등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여행 날짜별로 레이어를 만들기도 합니다.

자 하와이 하면 꼭 가야할 알라모아나 센터부터 저장해 보죠.

검색창에 알라모아나를 넣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지도에 해당 위치가 표시되면서 팝업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 하단 부를 보시면 "Add to map/지도에 저장"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면 좌측에 있는 메뉴바가 아래 그림과 같이 되면서 알라모아나 센터가 저장이 됩니다. 저장된 장소는 오른쪽에 페인트통 표시를 눌러서 지도에 표시되는 아이콘이나 색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자 저는 이렇게 가보고 싶은곳 레이어와 식당 레이어로 여행지를 모두 등록을 했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이동 경로도 집어넣어 보겠습니다.

1. 검색창 아래에 있는 길찾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그러면 왼쪽 메뉴바에 경로를 넣을 수 있는 창이 생기는데요 여기를 클릭 하고

3. 지도상에서 출발지의 위치를 클릭 하고

4. 다음 경로가 들어갈 두번째 경로칸을 선택한다음

5. 지도상에서 다음 경로를 클릭해 줍니다.

6. "Add destination/목적지 추가" 를 눌러서 추가 경로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7, 8, 9, 10 앞서 했던것 처럼 이어지는 목적지를 차례대로 입력해 주면 경로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지도는 스마트폰의 구글맵 어플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중에 목적지를 찾거나 일정 점검을 할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추가로 핸드폰에서 구글지도를 미리 다운받아서 오프라인으로 쓸 수 있다는 것도 알고 계시죠? 역시 데이터 로밍이 느려서 답답할 때 유용한 팁이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