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크롬에서 플래시 항상 허용하도록 설정하기 (Chrome71대응 수정)

by lovey25 2019. 1. 25.
반응형

2019-01-25 update log: Chrome 71업데이트 이후 변경사항에 대응하여 버전 71.0.3578.98에서 사용가능함을 확인 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져는 기본적으로 플래시 사용을 차단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경우 매번 주소창에 있는 경고표시를 눌러서 허용을 해주어야 하는데,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가 플래시 컨텐츠가 있다면 매번 해주기 번거롭습니다.

 

티스토리에 포스팅 할때, 특히 사진 업로드 할때, 매번 이런창이 떠서 불편하네요.

플래시는 이미 깔려있으나 크롬이 실행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이런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에서는 플래시를 상항 사용하도록 설정하도록 하려 합니다.

크롬 71 업데이트 전에는 방법이 간단했었습니다.

1. 주소 표시줄에 보면 느낌표 아이콘에 "주의 요함" 이라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2. 그러면 Flash라는 아이템이 요청(기본값)으로 되어 있을텐데 이부분을,

3. "허용"으로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새로고침을 하면 해당 사이트는 플래시가 늘 허용된 상태가 됩니다. 해도 크롬을 껏다키면 다시 도루묵입니다.

크롬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 허용 상태가 저장이 되지 않고 크롬이 껏다가 켜지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게끔 되었습니다. 

주소창에 chrome://settings/content/flash 라고 쳐서 플래시 설정창으로 이동해보면, 맨위에 

"Chrome을 종료할 때까지 Flash 설정이 유지됩니다." 라는 무시무시한 말이 적혀있습니다.

원래 여기에 예외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도록 추가 버튼도 있었는데 이것도 없어져 버렸습니다. 헐~

이런경우에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해서 flags설정창으로 이동해서 "enable-ephemeral-flash-permission"을 기능을 꺼주면 된다는 그런 솔루션이 있었는데 크롬이 업데이트 되면서 이 설정항목 자체가 사라졌습니다. 이것도 이제는 안통하죠.

그럼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행히 뒤져보니 방법이 없지는 않았습니다.

크롬에서 플래시 항상허용하도록 강제설정하기

레지스트리에 예외정책을 등록해서 크롬이 허용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출처: https://www.chromium.org/administrators/policy-list-3#PluginsAllowedForUrls

 

보시다시피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경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리눅스 맥에서까지 강제로 예외정책을 반영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PC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예제 첫번째 방법을 적용시키겠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 경로를 찾아갑니다.

이제 여기서 먼저 폴더를 만들어 주는데 순서는 "\Google\Chrome\PluginsAllowedForUrls" 이렇게 차례로 하위폴더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PluginsAllowedForUrls"폴더에 문자열 값의 레지스트리를 하나 생성하고 플래시를 무조건 허용할 페이지의 주소를 집어넣어줍니다.

골치 아프다 하시는 분들은 이 파일 하나만 받아서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PluginsAllowedForUrlsForTistory.reg
0.00MB

파일 내용은 다음과 같이 티스토리 도메인의 모든 페이지에서는 플래시를 사용하도록 허용하겠다는 정책을 레지스트리에 추가하는 겁니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Google\Chrome\PluginsAllowedForUrls]

"1"="[*.]tistory.com"

이제 컴퓨터를 리부팅 해주시고 "chrome://settings/content/flash"로 가셔서 확인해 보시면 다음과 같이 강제로 적용이 되었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든 블로그에서 허용하는건 원치않아~ 하시는 분, 본인의 블로그에서만 허용할고자 할때는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저도 이거때문에 헤매다가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가 https를 지원해서 메인은 https로 접속을 했더라도 사진을 등록하는 팝업페이지는 아직도 http를 사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kwonkyo.tistory.com" 처럼 와일드카드([*.])가 http와 https를 모두 포함하도록 의도를 해도 크롬에서는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와일드 카드사용에 제한이 있기 때문인데요.

와일드카드는 하나만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는 위치도 메인 도메인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경우는 다음과 같이 두가지 주소를 모두 예외정책에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제한사항 상세참조: 구글포럼)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Google\Chrome\PluginsAllowedForUrls]

"1"="http://kwonkyo.tistory.com"

"2"="https://kwonkyo.tistory.com"

이상 크롬에서 플래시를 항상 허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