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 (제품리뷰 & etc.)

메리페어 와우 (TPE) 사용 후기

by lovey25 2019. 2. 20.

사무용 의자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전에 쓰전 의자가, 제가 직접 고른거긴 하지만, 워낙 싸구려를 샀던터라 방석은 얼마되지 않아 금방 쿠션이 꺼지고 허리받침은 매쉬였는데 탄력이 없어져서 허리를 받쳐주지 못하고 심지어 축이 기울어서 의자에 앉으면 몸이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바람에 도저히 쓸수가 없었습니다.

메리페어 와우라는 의자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건 1년전 쯤이었던거 같습니다. 

어느 게시판에서 이름을 들어본적도 없는 메리페어라는 브랜드의 의자를 왜 구입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써보니 어떤점이 좋은지 등을 아주 설득력있게 써놓은 어느 선구자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 기억에 남는건 무엇보다 남다른 상체의 견인력(?)으로 허리가 아주 편안해 진다는 그런 내용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매장에 가서 앉아보고 다른 사람들의 사용기도 읽어보고하다가 저도 모르게, 그래 이거 꼭 사야됨, 으로 맘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몇달을 노래를 불렀습니다. 의자를 사달라고 ㅋ 안사줄것 처럼 완고하기 그지없던 릴로도 남편의 허리가 걱정이 되었던지 어느날 퇴근하고 오니 현관에 이 큰~박스가 똭!! ㅋㅋ 사랑합니다~

구입한 모델은 메리페어의 와우 TPE모델입니다. 와우2 아니고 1입니다. (2와 1의 차이는 등받이 어깨부분이 넓고 좁고의 차이입니다. 전 좁은게 좋은거 같아요 팔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니까요.)

포장박스가 엄청커서 놀랬습니다.

박스를 열면 박스날개에 조립방법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내용물이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을 꺼내보면 이렇게 별건 없습니다. 바퀴, 다리, 의자본체, WD40도 하나 들어있고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보증서가 있습니다. 무상 AS를 받으려면 이게 필수 입니다.

설레는 가슴을 안고 바로 조립에 들어갔습니다.

 

바퀴는 5개를 그냥 구멍에 맞춰서 끼워 넣기만 하면 되는데, 이게 잘 안들어 갑니다. 전 손에 악력이 부족한 편이라 씨름을 좀 했네요. 오른쪽 위에 있는 사진은 아직 바퀴가 완전히 들어가기 전 상태입니다. 저 틈이 없이 완전히 들어가야 합니다.

다리가 준비되었으면 의자 기둥(?)을 딱 꽂아주고 거기에 의자를 잘 조준해서 얹어주면 됩니다. 뭐 볼트조립하고 할필요없이 모두 그냥 끼워넣기만 하면 되네요.

짜잔~ 순식간에 완성이 되었습니다.

그토록 기다리던 메리페어 와우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먼저 사무용의자에는 기본적으로 있는 의자아래 좌우 헨들은 높낮이 조절과 등받이 각도조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측 핸들은 등받이 각도를 고정할지 아니면 스프링 탄력으로 움직이게 할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등받이를 뒤로 젖힌 상태에서 고정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사무실에서는 씨디즈를 사용하고 있는데 등받이를 눞혀서 고정하는게 안되서 좀 불편했는데 암튼 와우는 고정이 됩니다.

  2. 그리고 오른쪽에는 의자 높낮이 조절과 등받이의 탄성 조절을 하는 2가지 핸들이 있습니다.

  3. 팔걸이는 아래 위로 높이 조절도 가능하고 안쪽 바깥쪽으로 넓히고 좁히고 조절도 가능합니다. 팔걸이 높이는 10cm이상 조절이 되기 때문에 정말 팔걸이의 역할을 잘 해 줍니다.

  4. 허리 받침부분의 깊이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큼지막한 나사를 돌려서 요추받침이 앞뒤로 살짝 살짝 움직이게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5. 그리고 메리페어 와우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이부분이라고 할수 있겠죠. 머리 받침과 등받이 높이조절 기능입니다. 머리 받침과 등받이 전체가 아래위로 각각 조절이 되기 때문에 체형에 맞게 의자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서 메리페어만의 특별한 상체 고정 및 허리 견인능력이 발휘가 됩니다. 미세하게 체형에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내몸에 맞춘것 같은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자의 마감 재질은 TPE외에도 매쉬와 가죽같은 재질을 고를 수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TPE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역시 의자가 꽉잡아주는 듯한 그런 느낌이 이런 사무용 의자에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의자에 오래 앉아 있다보면 엉덩이가 미끌어져서 자연스럽게 배를 내밀고 있는듯한 자세가 되기 쉽습니다. 의자 자체의 형태로도 엉덩이를 잡아주긴 하지만 TPE라는 재질과 특이한 표면 형상 덕분에 마찰력이 배가되어 의자에 한번 앉으면 시간이 오래 지나도 자세가 그대로 유지되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책상에 오래 앉아 계시는 분들 의자가 어딘가 모르게 내몸에 맞지않고 불편하다 하시는 분들 메리페어 와우 한번 고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좀 비싸지만 강추입니다. ^^

지금 보조의자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릴로도 이런 이벤트가 있는지 모르고 샀다고 하던데, 제품도 너무 만족스럽고 이런 이벤트도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추첨이 아니라 후기를 공유하면 참여자 모두 선물을 주는 그런 이벤트인가 보네요. 얼른 신청해야 겠습니다. ㅎ

 

끝!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