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 (제품리뷰 & etc.)

에버노트 아이패드앱에서 텍스트 서식없이 복사/붙여넣기

by lovey25 2019. 2. 26.
반응형

최근에 블로그에 올릴 글을 준비하는데 에버노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티스토리 에디터가 변변치 못한대신 에버노트와 연동이 되서 그나마 다행이긴 하죠. 아무튼 자료 준비를 하거나 공부를 할때 다른 앱에서 텍스트를 복사해서 에버노트로 가져온다음 편집해서 사용하는 일이 종종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그냥 복사, 붙여넣기를 하면 서식이 같이 따라와서 서식정리를 다시 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상황이죠. 

아래 그림처럼 웹브라우저에서 복사할 텍스트를 선택하고 복사하기를 합니다.

그런다음 에버노트앱으로 돌아와서 붙여넣기를 하면 이렇게 원래 웹브라우저에서 보이던 서식이 그대로 반영되어서 붙여넣기가 됩니다.

이렇게 원래 서식이 유지가 되는건 단순 스크랩이 목적이라면 편한데, 일부 발췌를 하거나 재편집을 해야해서 서식이 필요없을 때는 이게 참 골치가 아픕니다. 더군다나 에버노트앱에서는 서식을 지우는 기능이 없어서 다른 편집기에다가 붙여넣고 서식 지워서 다시 복사한 다음에 에버노트에 붙여넣기를 해야하는데... 말도 안되죠.
(티스토리 웹에디터에서는 붙여넣기를 할때 Ctrl+Shift+V를 하면 자동으로 서식없이 텍스트만 붙여넣기가 됩니다.)

바로 이럴때 서식이 없는 plain text를 붙여넣을 수 있는 꿀팁을 알게되어 공유합니다. 

에버노트 뿐만아니라 iOS내에서는 어디서든 적용이 되네요.

웹브라우저에서 필요한 부분을 선택한 다음 복사하기를 누르는 대신 공유... 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팝업창에서 복사하기를 눌러서 복사를 해 줍니다.

자 이제 이상태로 에버노트로 가서 붙여넣기를 하면, 보시는 것 처럼 서식없이 깨끗하게 plain text상태로 딸려오게 됩니다. 

그냥 복사하기말고 "공유... & 복사하기" 완전 꿀팁 아닙니까?! ㅋ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