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 (제품리뷰 & etc.)

애드센스 주소 인증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

by lovey25 2019. 4. 9.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돈때문도아니고 지금 블로그에서 나오는 광고수익 역시 있으나 마나한 정도이기 때문에 애드센스가 절대 주는 아닙니다.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매일 광고 수익이 얼마나 붙어있나 확인하는건 습관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루 몇십원의 미미한 수준일 지라도 돈이 쌓이고 있다는게 너무 신기하거든요. 

그런데 어느날 이상한 메시지가 왔습니다. “주소가 인증되지 않아서 지급이 보류”?? 

인터넷을 찾아보면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기위해서 해야하는 절차들을 설명해 놓은 글들이 많이 있지만 그다음은 찾아보지 않아서인지 모르겠지만 본기억이 별로 없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해서 양질의 글을 많이 작성하고 때가 되었다고 생각되면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고 블로그에 애드센스 검증코드를 심고 심사를 받고 심사가 통과하면 광고를 이쁘게 개제하는 그런 글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저같은 초심자에게는 애드센스 광고심사 통과가 큰 산이었고 이제 그 산을 넘었기 때문에 이제 입벌리고 감이 떨어지기만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게 뭐지 싶었습니다.

갑자기 지급이 보류된다는 무시무시한 메시지가 와서 완전 쫄았었지만 알고보니 별로 대단한건 아니었네요.

광고 수익이 어느정도 쌓여서 실제로 밥한끼정도 사먹을 수 있을 정도로 체감 가능한 돈이 모이면 이런 절차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가입할 때 등록된 주소가 실제로 사용이되고 있는 주소인지 확인해서 계정이 유효한지를 검증하는 그런 절차라고 합니다.

애드센스에 접속해 보면 페이지 윗부분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고 메시지가 떠있는데 그 오른쪽에 “작업”이라는 링크를 클릭해주면 아래 보시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보시면 저같은 경우는 PIN생성날짜가 3월 20일이라고 되어 있고 등록된 주소로 PIN번호가 우편으로 발송이 되었다고 나와있습니다. 우편물을 PIN생성일로부터 3~5일후에 발송이 된다고 했으니 3월 25~27일에 발송이 되었겠네요.

그리고 드디어 2주가 지나서 4월 8일에 애드센스로부터 편지가 왔습니다. 2~4주가 걸린다고 했는데 빨리왔네요. 오랜만에 매일 우체통을 기웃거리며 학생때 마니또 설렘을 느낄 수 있었네요 ㅋㅋ (미국에서 오나 했는데 소인은 말레이시아였음.)

내용물은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포멧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당황...하지 않았습니다. 

중요한건 여기 있는 핀번호죠. 이 번호를 애드센드 해당 부분에 입력해 주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빨리 외식이라도 한번할 돈이 모였으면 좋겠네요. ^^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