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애드센스 개인 사업자 등록신청

by lovey25 2021. 3. 27.
반응형

개인 사업자 등록신청 방법입니다. 국세청홈택스로 들어가서 로그인합니다.

메뉴,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신청/정정 >> 사업자등록신청(개인)"으로 이동해서 신청서 양식 작성합니다.

*표시 있는 부분 외 전화번호, 그리고 국세정보 문자 수신동의 여부는 필수 입력대상입니다.

기본정보부터 입력합니다. 상호명은 한글이 기본으로 영문은 괄호 안에 추가하도록 권고하고 있네요. 

다음으로 업종을 추가해야 하는데요. 블로그 광고수익을 주로 하는 업종은 뭘 골라야 할지 좀 까다로운데 저는 "광고 대행업(743002)"으로 선택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블로그 글을 참고해서 옥외 및 전시 광고업(743001)으로 선택했었는데 신청서 제출 후 세무서에서 전화가 왔었는데 광고 대행업이 맞는 것 같다고 신청서 수정해 주셨어요.

간단히 사업설명란도 작성해 주고, 개업 날짜도 입력합니다. 다른 부분들은 모두 필수 입력란이 아니라서 넘어가고요.

마지막에 사업자 유형은 선택하는데 저는 광고 수익이 아주 미미하기 때문에 간이 사업자를 선택했습니다.

간이 사업자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안내 창이 뜨는데요. 수익이 4,800만원 이상이면 일반사업자가 된다고 하네요. 일반 사업자 해보고 싶네요. ^^ 나머지 선택사항은 해당사항 없으니 저장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타인 소유의 사업장이거나 인허가가 필요하거나 공동사업자로 하는 경우 등 증빙서류가 필요한 경우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해당사항 없음으로 그냥 다음 눌러줍니다.

확인하였습니다. 체크하고 제출서류 확인하기 눌러서 입력한 사항 검토해주고 "신청서 제출하기" 클릭합니다.

이제 사업자 등록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3월 26일 신청서를 접수했고 30일까지 처리기한이라고 하니 근무일수 기준으로 2일 소요된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그런데 저는 신청하고 약 1시간 정도 후에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업에 대한 사업자 등록 절차 알아봤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