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 (제품리뷰 & etc.)

AirPods pro 리콜 후기 (인천 Tuva 연수센터)

by lovey25 2021. 7. 12.
반응형

예전에 아마존 renewed로 구매한 에어팟을 리뷰한 적이 있었습니다. 실제 구매일은 올 3월가량이고 약 3개월 동안 큰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마존 renewed 에어팟 프로 구매 후기

에어팟 프로 한 번은 꼭 써보고 싶었는데 에어팟 1세대가 아직 쌩쌩하게 살아있고 그 외에도 이어폰이며 헤드폰이며 잡다하게 쓰고 있는 게 많다 보니 함부로 에어팟 프로를 사겠다라고 말을 꺼

kwonkyo.tistory.com

그런데 어느 날 리뷰글에 이런 댓글을 남겨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귀인을 만난 거죠. 댓글로도 남겼지만 다시 한번 "pro"님 감사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이 2020년 8월에 제조한 제품이고 이 제품은 리콜 이슈가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찾아보니 이런 공지가 있었더라고요.

제가 Bose의 QC Earbuds 제품도 같이 사용하고 있는데 애플에서 얘기하는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슈는 Bose제품에서 가끔 발생을 하는 문제였고 거기에 비하면 에어팟은 거의 인지를 못해서 그런 게 문제인지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보스 제품에서도 노이즈 캔슬링 제품의 특성이겠거니 했던 거죠.

그랬는데 이슈가 있다고 생각하고 들으니 정말 뭔가가 들렸습니다. 제 경우는 노이즈 캔슬링이 켜진 상태에서 틱틱 거리는 잡음이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얼른 서비스업체 검색해서 방문했습니다.

다행히 얼마 전에 제가 살고 있는 지역 근처에 새로운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가 생겼네요. "Tuva 연수센터"라고 인천 1호선 동춘역에 있는 일렉트로마트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요일 아침에 예약하고 오후에 방문했습니다.

일렉트로마트 안에 있는 매장이라서 규모가 크지는 않고 10여 명 대기할 수 있는 공간과 접수창구 3~4개의 규모입니다.

애플 지원 앱으로 예약을 하고 현장에 도착을 하면 키오스크에서 도착 알림을 등록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일요이지만 사람이 많지 않아서 10분 정도 대기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접수할 때 미국 제품으로 나온다고 말씀을 해주셨고 아마존 구매상품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2020년 10월 이전에 생산된 제품이라도 모든 제품이 교체 대상이 되는 건 아니라고 하시네요. 

접수 데스크 뒤쪽으로 작업실이 있는 것 같은데 제품을 가지고 가셔서 또 약 10분간 테스트를 하셨고 결과는 역시나 이상이 있는 제품으로 판명 났습니다. Tuva 연수센터는 교체품을 상시 보관하고 있는 게 아니고 수요가 있을 때 주문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품 케이스까지 모두 맡기고 왔습니다.

물건이 오는데 약 2~3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안내를 해주셨는데 다행히 저는 바로 다음날 연락이 와서 월요일 저녁에 물건 찾았습니다.

이어폰 좌/우 유닛이 각각 따로 포장된 박스를 그 자리에서 바로 개봉해서 교체해 주셨습니다. 인터넷으로 봤을 때 새 제품이 아니라 리퍼 제품으로 교환될 수 있다고 했는데 새 제품이라고 하시네요. 

아마존 renew로 구매를 했는데 이어 유닛을 새 걸로 교체했으니 새 제품을 중고값으로 산 게 되었습니다. ㅎ

새로 받은 유닛에는 이어 팁도 같이 있어서 이어 팁이 종류별로 한 세트가 더 생겼습니다. 이런 것도 중고 수요가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음... 그런데 애플이 이렇게 나오면 Bose QC earbuds도 뭔가 조치를 취해주셔야 하는 거 아닌가 싶네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