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 (제품리뷰 & etc.)

갤럭시 워치 필수앱 - PassWord(스마트폰이 워치 BT키보드가 됩니다)

by lovey25 2021. 3. 20.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워치 필수 앱 하나 소개드립니다.

스마트 워치는 역시 스마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그런데 어디까지나 손목시계니까 작은 화면으로 인한 제약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40mm 모델을 사용을 하고 있으니 더 작은 화면 때문에 불편한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문자를 입력해야 할 상황이 생기면 극도의 집중력과 인내심이 필요해질 정도로 최악의 사용자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워치에서 웹서핑을 할것도 아니고 딱히 문자 입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지 않긴 하지만 로그인이나 인증이 필요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한 번은 거쳐야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뭔가 대책이 필요했습니다.

불편한 3x4 배열의 키보드를 사용해야 하는것도 불편하고 가상 키보드가 화면의 80%가량을 차지해 버리기 때문에 그 답답합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음성 입력, 필기인식이 가능하고 일반적인 문자 입력이라면 자동완성 기능이 있어서 조금은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지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상황은 정말 최악입니다. 저기다가 비밀번호 입력하고 있자면, '뭘 얼마나 편하자고 이런 짓을 해야 하는 건가?'라는 자괴감마저 듭니다.

이럴 때 PassWord라는 앱이 아주 찰떡인데요. 개발자가 한국인이신 거 같은데... 고맙습니다. ^^ 워치에서는 "PassWord - 원격키보드"라는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폰에서는 "PassWord Sender - Remote Keyboard for Gear"라는 앱을 설치해서 서로 연동해서 사용하는 건데요. (이렇게 좋은 앱에 누가 별점 1개를 던지셨네요.)

핸드폰에서 편하게 입력하면 그 내용이 워치에 보내져서 편리하게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앱 이름에서처럼 비밀번호 입력할 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sswor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워치에서 "설정>일반>입력>기본키보드"로 이동해서 Password를 기본 키보드로 선택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스마트폰을 갤럭시 워치의 BT 키보드처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인증 토큰같이 수집 자리 문자를 입력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더라도 스마트폰에서 복붙도 가능하니까 편리합니다.

아직 안써보신분 계시다면 빨리 깔아보세요~ 근데 인증은 처음만 하면 되니까 저도 지금까지 딱 2번 사용해 봤네요. ㅎ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