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 (제품리뷰 & etc.)

모든 콘센트를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탭, 현대일렉트릭 SIDE C-63

by lovey25 2022. 7. 25.
반응형

멀티탭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충전기, 컴퓨터, 모니터, 선풍기, 스피커, 프린터기 등등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플러그들이 기본적으로 대여섯 개씩 되니까 멀티탭 필수죠. 보통 많이들 사용하는 게 이런 형태의 멀티탭입니다.

그런데 이런 통상적인 모델의 멀티탭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사용하는 플러그 사이즈가 좀 큰 녀석들을 사용하게 되면 저 사이에 있는 콘센트 구멍은 좁아서 사용할 수가 없다는 거죠. 여러 개 한 번에 쓰려고 멀티탭 쓰는데 4 구든 5 구든 그 구멍을 온전히 사용하지 못하니 또 멀티탭에 멀티탭을 연결하는 사태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코자 찾다가 괜찮은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현대일렉트릭이라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SIDE C-63이라는 모델의 멀티탭입니다. 생긴 건 좀 알록달록해서 유치해 보일 수도 있는데 늘 밋밋한 것들만 봐서 그런지 상큼한 느낌이 있어서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주변과 잘 어울리기는 쉽지 않은 것 같긴 하지만요. ㅎ

이 제품의 특징은 모델명에 SIDE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듯 콘센트가 위쪽 한 방향으로만 정렬된 것이 아니라 측면에 좌우로 배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가 고른 건 6구 모델인데, 일반적인 6구 멀티탭과 비교했을 때 약간 뚱뚱해진 느낌이 있긴 하지만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파격적인 배치로 인해서 활용 효율이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저처럼 덩치가 큰 플러그들을 여럿 사용해도 공간적인 문제없이 6개의 콘센트를 모두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USB A타입 포트도 2개가 내장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이나 이어폰 충전하는 데 사용하기 좋습니다. USB 포트는 덮개도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 먼지가 쌓이는 걸 막아줄 수도 있습니다. 충전 속도는 초고속 충전은 아니라서 자랑할 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있으면 좋죠. USB 충전 안 필요한 사람은 없으니까요. 그리고 깨알 숨은 기능하나. 저 USB덮개는 스마트폰 거치대로도 사용 가능하다는 사실! 뭐 의미 없어 보이는데 그렇다고 하네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품 스펙도 봐야겠죠. 여기서 봐야 할 부분은... 일단 정격 용량은 2800W입니다. 일반적인 가전제품은 다 사용 가능하지만 당연히 밥솥, 건조기, 에어컨 등 고용량 제품의 동시 사용은 안됩니다.

그리고 USB 포트 출력이 최대 2A입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에 2A이상의 출력을 내는 제품을 꽂아서 사용하면 고장이 날 수도 있다고 되어 있네요. USB 포트는 과부하 차단 기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처음 이 제품을 선택할 때는 제품 설명사진상에 콘센트가 좌우로 나누어져 있으니까 넓어서 플러그 간섭 없겠다 하나였는데 구입하고 나서 직접 제품을 보고 나서 발견한 추가 장점이 있습니다.

멀티탭의 플러그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방진에 우리하도록 꼽았을 때 콘센트 빈틈을 막아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뽑을 때 편하도록 손가락 구멍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멀티탭에 나름 진심이신 분이 기획을 하신 것 같죠. 그리고 6개의 콘센트 모두 사용하지 않을 때 막아줄 수 있는 안전커버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사무실에서 사용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SIDE C-63 멀티탭 저는 이런 식으로 사용합니다.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는데, 벽 쪽으로 나란히 자세를 잡게 하고 붙박이처럼 계속 꼽아두는 플러그는 벽 쪽으로 꽂아두고 자주 꼽았다가 뺐다가 하는 것들은 앞쪽을 이용합니다. 공간을 기존 6구 멀티탭보다는 많이 사용하지만 6개 구멍을 모두 알차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전 아주 만족스럽네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