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 (제품리뷰 & etc.)

아이패드에서 구글 포토앱 동기화 문제가 있으신가요? (ASYNCHRONOUS PHOTOS BETWEEN WEB AND iOS)

by lovey25 2018. 11. 9.
반응형

2019-04-30 update log: 본 포스팅에 언급된 아이패드 구글 포토 동기화 문제는 현재 해결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다음 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아이패드, 구글포토 동기화 문제 해결 ]


문제가 있으셔서 들어오셨나요? 본인의 아이패드가 고장이 아닌가 걱정하셨나요?

걱정마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이패드는 안전하고, 구글이 문제랍니다. 

대신, 구글이 해결해 줄때 까지 기다리랍니다.


오~랜 시간 해결되지 않고 있는 아이패드용 구글 포토 앱, ASYNCHRONOUS ISSUE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구글포토 다들 사용하고 계시죠?

스마트폰 카메라가 좋아서 사진이며 동영상 너무 편하게 찍을 수는 있지만, 찍어둔 사진의 관리는 찍을 때 처럼 만만치 않습니다. 그리고 그 많은 용량을 보관하기도 부담스럽죠.


구글 포토는 용량제한없이 사진과 동영상을 무료로 백업하도록 해주니 도저히 안쓸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인터넷만 되면 어디서나 보고싶은 사진을 편리하게 볼수도 있으니 현존 최고의 사진/동영상 관리 도구인것 같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저는 구글포토의 노예입니다.


구글 포토는 구글이 만든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기반의 어플도 있어서 애플 디바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PC,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주로 사용을 하는데요. 그런데 아주 오래전부터 아이패드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제가 격는 문제점입니다.

(발로그린것 같은 손으로 그린 그림 이해해주세요 ㅋ)


안드로이드 핸드폰아이패드 그리고 PC 이 3가지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를 가정해 봅시다. 

먼저 핸드폰으로 A, B, C 3장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러면 (#1) 핸드폰에 깔려있는 구글포토가 사진을 서버로 백업합니다.


그 상태에서 아이패드에 구글 포도 앱을 설치를 합니다. 그러면 처음에 계정을 등록하고 뭐 그런 절차들이 있겠죠. 

(#2) 계정 등록을 하고나면 서버에 있는 모든사진들 그러니까 이 경우에는 A, B, C 3장의 사진이 되겠죠 이 사진들을 아이패드에서 볼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문제 없었는데 지금부터가 문제입니다. 

(#3) 핸드폰에서 D라는 사진을 한장 더 찍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핸드폰 구글포토앱이 서버로 백업을 합니다. 그럼 서버에는 A, B, C, D 4장의 사진이 있겠죠.


여기서 이제 정상적인 경우라면 아이패드에서도 D사진이 보여야 하는데, 아이패드는 C까지만 보여줍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앱을 껏다 켜봐도 사진이 올라오지 않습니다. PC에서 구글포토 웹에 접속해보면 D사진까지 분명히 업로드가 되어 있는데 말이죠.


이런 경우 아이패드에서 D사진을 보는 방법은, 제 경우에는 계정을 지웠다가 다시 입력해 주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구글계정이 연결되고나서 맨 처음 1번만 서버에서 사진을 확인해서 업데이트가 되고 그 이후에는 먹통입니다. 


만약 D 사진이 핸드폰이아니라 아이패드 직접 업로드가 된 경우에는 문제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귀찮고 해서, 구글님께서 금방 고쳐주겠지 라고 생각하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도 (처음 이문제를 인식한게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이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처음에 전 제 아이패드에 문제인줄 알고 방법이 없을까 구글링 열심히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점을 제기한 사람이 많지 않더군요. 제대로 된 답변을 찾을 수가 없어서 결국 없는 영어실력이지만 부끄러워하며 구글 포럼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photos/thread/522190?hl=en


글을 올린지 얼마되지 않아 유명 컨트리뷰터께서 답장을 달아주셨습니다. 


내용은 

"이문제 아직 해결 안되었음. 그리고 너 말고도 이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는 사람들이 여기 모여있으니까 너도 이리로 와! 그리고 구글포토 앱에서 의견보내기로 "ASYNCHRONOUS PHOTOS BETWEEN WEB AND iOS" 라고 써서 보내!"

였습니다.


갔더니, 크~, 역시 저혼자는 아니었네요. 저 말고도 70분 더 계셨네요.


혹시나 저와 같은 문제를 격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솔루션을 찾아서 더이상 헤매지 마세요. 아직 해결이 안된 이슈입니다. 구글에서 분석중이라네요.


https://support.google.com/photos/thread/280318


이 이슈에 대해서 미투 버튼 눌러주시고 구글이 이 이슈를 빨리 해결하도록 힘을 실어주세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