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 (제품리뷰 & etc.)

다이소에서 가성비 갑 무선충전기(패드) 득템

by lovey25 2018. 11. 20.
반응형

다이소에서 득템한 무선충전기 SPEEDY 소개드립니다.

용인민속촌 티켓이 생겨서 정말 오랜만에 민속촌 나들이를 나갔었는데요. 가는길에 엄청큰 다이소가 있어서 참새가 방앗간들어가듯 다이소로 빨려들어갔습니다.

역시 큰 다이소는 볼게 만더군요 ㅎ

그러다가 무려 5천원짜리 무선충전기를 발견했습니다. 5만원도 아니고 5천원. 이정도면 속아도 배가 아플정도는 아니겠거니 해서 하나 집어 왔습니다.

사진에는 글씨가 작아서 잘 안보이는데 제품사양이 정격 입력 10W입니다. 출력은? 출력은 안써있네요.

뭐 들어간 만큼만 나온다고 한다면 퀄컴 퀵차지 1.0이 10W니까 5천원짜리면 준수하다고 생각하는데, 과연 출력이 얼마나 될지 한번 측정해 보겠습니다.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조~기 아래에 빨갛게 산태표시등이 들어옵니다.

빨강이면 대기상태이고 충전중일때는 파란색입니다. 구멍이 워낙 작아서 밝을때는 잘 안보이는데 보통 충전은 밤에 하니까 형광등 꺼진 상태에서는 잘 보입니다.

핸드폰을 올려놓으면, 일단 충전이 되긴합니다. 핸드폰에서 고속충전으로 인식하지는 못하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충전속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삼성의 명작 갤럭시 S6엣지를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S6때 번들 충전기를 사용해서 전원을 입력하고 USB타입의 소비전력 측정기를 통해서 충전되는 양을 측정해 보겠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비교를 위해서 유선충전시 상태를 찍은 겁니다.

핸드폰이 켜져있는 상태에서는 대략 5.1V에 1.1A 정도로 5.6W로 충전이되고,
핸드폰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는 대략 9V에 1.4A 정도로 12.6W로 충전이 되네요.

무선충전중인 상태입니다.

무선충전 상태일때는 켜져있거나 꺼져있거나 충전속도 차이는 없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충전기에서 핸드폰 위치에 따라 충전속도의 편차가 심했습니다. 아무래도 거치형이 아니고 충전패드 자체가 작아서 핸드폰을 어떻게 올려두는가가 관건이었습니다.

대략 충전전압은 5.1V로 유지가 되면서 전류가 왔다갔다 했는데 최소 0.4A 이상, 그러니까 컴퓨터 USB포트에 꽂아서 충전하는 정도의 속도는 보장이 되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평균적으로는 1.3A이상 전류가 나와줘서, 6.6W로 충전되고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제 S6엣지를 기준으로 베터리 용량이 2550mAh니까 대략 2시간이면 완충이 된다고 볼수 있겠네요. 제 기준으로 5천원짜리 무선충전기로써는 나쁘지 않은 성능이라고 생각해요. 인터넷 검색해봐도 이정도 가격의 제품은 찾기 힘들거든요. 

앞으로 내구성은 지켜볼 부분이지만, 아주 만족스러운 기분으로 다이소 득템기 마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