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드디어 아이패드용 카카오톡 출시!! - 버전 8.1.0

by lovey25 2018. 11. 13.
반응형

언제나 처럼 무덤덤하게 아이패드 앱업데이트 알람이 있길래 업데이트나 해야지 하고 들어갔다가 이리도 기쁜 소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두둥! 드디어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을 지원해 주는 카카오톡이 출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왜 아이패드용 앱을 만들지 않았는지 이해되지 않지만 지금이라도 출시 해주셨으니 감사감사. ㅡ.,ㅡ


BT 키보드 단축키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오~ 좋습니다.


저는 아이패드에서 별도의 계정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대안없이 그 넓은 아이패드에서 그 쪼끄만한 키보드 버튼으로 불편하게 이용했었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가 반갑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선 아이패드의 기본 가상키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메시지 쓰기가 더욱 수월해 졌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왼쪽에는 친구목록을 오른쪽에는 채팅창을~  여러 채팅방에서 양다리도 쉽게 걸수 있군요.


그리고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을 지원합니다. 어떤 앱을 사용하던지 플로팅으로 띄워놓고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처럼 아이패드와 핸드폰에서 별도의 계정을 사용하지 않으시고 동일 계정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PC용 카카오톡을 쓰듯이 하나의 계정으로 아이패드에서 핸드폰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행아웃을 썼었는데 이제 카카오톡 사용 빈도가 더 늘어날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 구글 행아웃 처럼 여러계정을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쓸수 있도록 하지는 않았네요.

자 아이패드 쓰시는 분들은 업데이트 확인해 보세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