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joie(조이) 카시트 커버 완전분해 세탁

by lovey25 2018. 11. 22.
반응형

아이가 무럭무럭 자라서 9kg을 달성했네요. 신생아때부터 쓰던 카시트를 계속쓰다보니 몸이 눌리는거 같고 계속 뒤만 보고 있어서 미안하고 그래서 카시트를 하나 사야겠다 했더니 마눌님께서 중고로 딱 적당한 카시트를 하나 장만해왔네요.

joie 카시트인데 전에 쓰시던 분이 사용을 제법 하신것 같은데 사용기간에 비해서 상태는 좋았습니다. 찾아보니 영국 프리미엄 유아브랜드라고 광고를 하더군요. ㅋ 

기분좋게 집으로 들고들어와서 다시한번 상태를 확인하고 바로 사용을 해야겠다 싶었어요. 판매자 분께서 팔기전에 세탁도 해두셨다고 했었거든요. 그런데... 음... 세탁을 하신거 같긴한데... 뭔가 이상한데??

직전에 세탁을 하시긴 했었나봐요. 시트 안쪽부분은 아직 덜말라서 축축하더라구요. 그리고 시트를 통째로 씻으셨는지 플라스틱 홈에 물도 고여있고, 밸트커버(?)부분에는 세제로 보이는 자국도 남아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세탁하시느라 고생은 하셨지만, 우리 아이가 써야하니 다시한번 빨아줘야 겠네요.

그래서 분해를 시작했습니다. 시트는 분해가 쉬운데 아기 목부분에 있는 밸트커버가 쉽게 빠지는 구조가 아니더라구요. 

애기 입이 닿는 부분이라 꼭 빨고 싶은데 단순한 구조가 아니더라구요. 아마 판매자께서도 이걸 분해를 못하셔서 행굼을 완벽히 못하셨나봐요.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joie 카시트 분해 조립기 ㅋㅋㅋ

카시트 커버 분해 방법

머리부분 커버 분리

먼저 어깨끈이 통과하는 부분의 찍찍이를 때어내고, 머리가이드 뒷편에 고정걸쇠에 걸려있는 고무줄 2개를 빼내줍니다. 

좌우 모두 분리해야 겠죠.

그리고나서 껍질 벗기듯 살살 벗겨 줍니다. (커버 벗기는 사진을 못찍었네요.)

이때 스티로폼이 부서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엉덩이부분 커버 분리

등판을 고정하고 있는 똑딱단추를 열어줍니다. 4개 있어요.

시트 엉덩이 부분을 고정하고 있는 똑딱단추도 열어줍니다. 양쪽에 하나씩 있습니다.

그리고 아기 양 옆을 가이드 해주는 팔부분 뒷편을 보시면 걸쇠에 고정된 고무줄이 있습니다. 역시 풀어줍니다.

고정된 부분이 다 분리되었으면 시트 앞쪽 벨트를 조여주는 끈이 통과하는 부분부터 아래 사진처럼 커버를 까뒤집어 줍니다. 그러면 쉽게 엉덩이부분 커버도 쉽게 분리됩니다.

밸트커버 분리

여기까지만 하면 커버는 분리가 끝나는데 이상하게도 밸트커버는 그냥 빠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일반 십자드라이버를 준비해 주시고 카시트 뒷면 상부에 있는 나사 2개를 풀어줍니다.

그러면 사진처럼 열리는데요 좌우에 플라스틱 걸쇠로 고정되어 있으니 약간 힘을 주어서 당겨줍니다.

안쪽을 보면 아기 어깨끈 2개가 모여있는 고정쇠가 보이는데요. 사진처럼 꾸깃꾸깃해서 양쪽 끈 모두 분리해 줍니다.

그리고 밸트가 이리저리 가이드를 타고 꼬여있는데 모두 풀어주고 시트 앞쪽에서 어깨끈을 당겨서 완전히 풀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시 시트 뒤로가서 밸트커버가 고정되어 있는 나사를 풀어줍니다.

어깨끈이 루트가 복잡해서 다시 조립할 때 헛갈리기 딱이겠더라구요 그래서 사진 하나 미리 남겨두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엉덩이 부분에 있는 스티로폼은 그냥 얹혀있는 상태기 때문에 그냥 들어내 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분리가 완료 되었습니다. ㅎ

저 밸트커버 분리하겠다고 이 난리를... ㅋㅋ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가 위생적인 부분은 고려를 안하셨나봐... ㅋ

조립순서

아시죠? 조립은 분해의 역순!!


이렇게 분해해서 세탁기 화~악 돌리고 나니 속이 시원하네요. 저렴하게 구매한 카시트에 아이도 편해하고 있어서 뿌듯합니다. 모두들 안전운행 하세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