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전파사 (각종 수리후기)

Step2 주방놀이 세트 수리

by lovey25 2019. 12. 24.

 우리 딸님께서는 주방놀이를 무척 좋하합니다. 그리고 어느 분께서 무료 나눔을 해 주셔서 주방이 하나더 생겼어요. 고맙게도 물려받은 장난감인데도 너무 잘 가지고 놀아서 미안한 맘이 약간 들기도 합니다.

오래된 장난감이다 보니 문제가 좀 있습니다. 깨진 서랍은 다칠까봐 빼다 버렸고, 오븐, 전자랜지 버튼이 소리가 나질 않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소리가 안나는 부분은 건전지만 갈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오래동안 다쓴 건전지를 방치해서 그런지 새건전지를 넣어도 작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every전파사는 장난감 수리에 도전합니다. ㅎ

문제가 되는 첫번째 부분 전자랜지 버튼 부분입니다. 

그리고 두번재 오븐 버튼 부분입니다. 똑같은 부품을 가지고 이렇게 두곳에 사용했습니다.

건전지를 교환하려고 꺼내봤더니 이렇게 건전지에서 전해액인가가 흘러나와서 엉망이되어 버렸습니다.

당연히 배터리를 교환하는 걸로는 해결이 안되구요. 건전지가 접촉하는 부분이 이미 심하게 부식이 되어서 전도가 되지 않는 상황이라 뭔가 조치가 필요합니다.

일단 분해를 해 봤습니다.

부식이 기판까지 침범을 해서 좀 난감한 상황이 되었네요. 그래도 보드쪽은 살살 긇어내니 전기가 통하긴 합니다.

직접적으로 건전지가 닫는 금속단자부분은 이게 그냥 긇어내서 될일이 아니네요. 이런경우에 세척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답이 안나와서 그냥 잘라내버렸습니다.

건전지 단자라고 검색을 하면 이런 부품을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부품은 몇백원 안했는데 택배비가... ㅡ.ㅡ;;

원래 있던 단자들 정리하고 새로운 단자로 깨끗하게 교체 했습니다.

교체를 완료하고 건전지를 똭! 

이제 막 소리가 똭!

 

끝!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