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전파사 (각종 수리후기)

LG 코드제로 A9, 두번째 배터리 교체하고 왔습니다

by lovey25 2020. 8. 21.

LG 코드제로 A9 청소기 배터리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 상당 유입 비율을 차지하는 글이 바로 이 글입니다.

 

LG 코드제로 A9, 불량 배터리 무상교환, 먼지통 유상 업그레이드

LG 코드제로 A9, 이제 어느덧 사용한지 2년이 다 되어갑니다. A9이 먼지통 청소가 좀 불편했지만 그대로 지금까지 아주 만족하고 잘 사용했습니다. LG 코드제로 A9 불량 배터리 무상교환 그런데 무��

kwonkyo.tistory.com

작년  겨울에 먼지통 업그레이드와 같이 불량이었던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받고 남긴 후기였는데요. 당시에는 배터리 2개 중 1개만 문제가 있어서 교체를 했었는데요. 그 뒤로 약 7개월이 흐르고 나니 나머지 배터리마저 죽어버렸습니다. ㅜㅜ (그리고 먼지통이 또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었죠. ㅠㅠ)

정리해보면 제가 2018년 2월에 A9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 12월에 배터리 하나가 고장 나서 교체받았고 2020년 7월에 두 번째 배터리가 고장 나서 교체를 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운이 좋게도 저는 두 개 배터리 모두 무상으로 교체를 받았습니다.

19년도 겨울에 첫 번째 배터리 교체 때 센터에서 들었던 얘기는 2017년 말에 생산된 모델에 한해서 불량이 있어서 해당기간에 생산된 배터리에 대해서는 구매 시기와 상관없이 문제가 생기면 모두 무상 교환을 해주고 있다였습니다. 그래서 당시에는 구매한지 1년이 훌쩍지났지만 무상교환을 받을 수 있었다고 이해를 했었고 이번에도 기간에 관계없이 교체를 해주겠거니 하고 방문을 했는데 기사님께서 이건 유상서비스 대상입니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사님께서 무상으로 해 드리세요라고 말씀을 해주셨고 그래서 무상교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게 무슨 상황인가 싶어서 물어봤습니다. 이번에 서비스센터에서 다시 확인한 배터리 관련 정책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초기 배터리의 보증기한은 1년이었지만, 배터리 불량에 대한 케이스가 많아져서 배터리 보증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첫번째 배터리가 고장 났을 때는 2년이 되기 전이라서 무상교환 조건에 해당했지만 이번에는 구매 후 2년 5개월이 지났기 때문에 유상 교환 조건이라는 거죠.

이번에 교체한 배터리는 2020년 5월 13일에 생산된 제품이네요. 지금까지는 무상교환의 혜택(?)을 볼 수 있었지만 앞으로가 살짝 걱정이 되긴 합니다. 그전에 쓰던 배터리가 불량품이었던 거라 믿고 오래 버텨주기만 바랄 뿐이네요.

배터리 문제로 고민이 깊으셨던 분들께 도움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

728x90

댓글13

  • sulmouse 2020.09.10 11:55

    혹시 선생님의 연락처를 받아볼수 있을까요?
    저도 며칠전 센터에 방문해서 선생님의 블로그를 보여줬더니 기사님께서 선생님과의 통화를 희망합니다.
    사실관계가 필요하다면서 ㅠㅠ 그러면서 테스트용으로 사용중인 배터리로 교체해주네요.. 뭔가 있기는 한데 감추고 있는듯 합니다.
    010 2762 4768로 연락처 남겨추시면문 고맙겠습니다.. 선생님께서 기사님과 통화하기 싫으시다면 알려주시지 않아도 됩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kwonkyo.tistory.com BlogIcon lovey25 2020.09.10 14:35 신고

      죄송합니다. 연락처를 드리긴 좀 그렇고... 음... 어떤 사실 관계를 확인하시려는 걸까요? 제가 센터에서 들은 얘기라면 2년으로 배터리 보증기한이 늘어났다는거 하난데.. 그거라면 제가 방문한 센터와 확인해야 할 내용일것 같네요. 저는 인천 연수동에 있는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그쪽에서 서로 확인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코코리 2020.09.16 21:31

    얼마전 엘지 서비스 갓더니 ㅠㅠ 2년 넘엇다고 교체.안해주네요.. 무조건 구매 하라는식인데 배터리 2개다 고장이라 사용도 못하고 있네요.. 테스트용 배터리라도 교환 해주면 좋겟네요 일정시기에 양산한 배터리가 문제인지

    답글

  • 감사해요 2020.09.26 10:48

    후기.감사해요. 저도 갑자기 청소기 작동이.안되서.매우 당황했어요. 청소기가 일반 유선청소기, 무선청소기,코드제로.이렇게.세개다보니 코드제로는.자주 사용을 안했는데 갑자기 작동을 안해 고장인줄로만 알았어요. 배터리 문제더라구요. 이년 지나서 무상교체도안되고 이런줄 알았으면 20~30만원대 무선청소기 사서 바꿀걸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요즘 무선 다양하고 좋은게 가격도 싸고 궂이 코드제로 살필요가 있나싶어요ㅡㅡ
    답글

  • 이재홍 2020.10.18 21:20

    9월에 원주센터에 방문 교환요청했더니 2년 넘었다고 유상이라네요.
    공식적으로 알려주던가..고장나고 시간끌다가.. 화가 나서 그냥 왔지요
    100만원 가까운 제품이 어떻게 이런건지
    보상받을 방법이 없을까요?
    구입할때 알았으면 당연히 구매하지 않았지요

    밧데리 기능저하가 아니고 아예 동작을 않으니..제품 불량이지요.
    도저히 이해 할수가 없어. 화가 납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kwonkyo.tistory.com BlogIcon lovey25 2020.10.18 21:32 신고

      그러게요 센터에서는 고지를 했다는 얘기도 하던데 정작 저희는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으니 답답할 뿐이죠

  • 에휴 2020.11.18 15:00

    저같은 분이 많으시군요 저도 너무 화가나요 무겁고 불편해서 집 전체청소는 주로 유선으로 하고 이건 짬짬이 시용해서 배터리 사용횟수도 얼마 안되는데 이렇게 완전 먹통이 되니 정말 황당해서...
    답글

    • Favicon of https://kwonkyo.tistory.com BlogIcon lovey25 2020.11.18 15:06 신고

      네 케이스가 많은것 같아요... 배터리가 소모품이긴 하지만 완전히 먹통이 되버리니 소비자로서 당황스럽죠... 그런데 2년지났으니 나몰라라 하는것 같고... 답답하네요.

  • 이제 LG는 아웃 2021.04.06 18:38

    LG배터리 불량은 맞지만, 2년이 지났다고 무상교환을 해주지 않는 횡포를 부리고 있습니다. 자연방전도 있고, 수명도 있지만, 12만원 상당의 배터리가 갑자기 하루 아침에 수명을 다한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서비스센터 직원들도 이러한 경우는 일반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2년이 지났기 때문에 무상수리를 거부합니다. LG 가전제품만 사용하는 입장에서 실망이 큽니다. 다이슨을 75만원주고 사고 LG코드제로를 125만원인가 주고 구입했는데, 후회가 큽니다. 물건을 잘 만들지도 못하면서 광고로 소비자를 현혹시켜서 비싸게 팔아놓고, 서비스도 엉망이라면 점점 소비자가 멀어지겠죠
    답글

  • 배터리 2021.06.16 07:05

    배터리라는게 다 그렇습니다. 무선이라고 편하게 사용하잖아요. 그만큼 비용이 발생됩니다. 모든 배터리는 수명이 짧습니다. 전기자동차도 그렇고요. 편하다,쉽다라고 현혹되어 추후 비용이 더 들어갈 거란것은 몰랐던 것이죠. 이것은 소비자가 공부해서 알 수 밖에 없는것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