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전파사 (각종 수리후기)

LG 코드제로 A9, 두번째 배터리 교체하고 왔습니다

by lovey25 2020. 8. 21.
반응형

LG 코드제로 A9 청소기 배터리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 상당 유입 비율을 차지하는 글이 바로 이 글입니다.

 

LG 코드제로 A9, 불량 배터리 무상교환, 먼지통 유상 업그레이드

LG 코드제로 A9, 이제 어느덧 사용한지 2년이 다 되어갑니다. A9이 먼지통 청소가 좀 불편했지만 그대로 지금까지 아주 만족하고 잘 사용했습니다. LG 코드제로 A9 불량 배터리 무상교환 그런데 무��

kwonkyo.tistory.com

작년  겨울에 먼지통 업그레이드와 같이 불량이었던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받고 남긴 후기였는데요. 당시에는 배터리 2개 중 1개만 문제가 있어서 교체를 했었는데요. 그 뒤로 약 7개월이 흐르고 나니 나머지 배터리마저 죽어버렸습니다. ㅜㅜ (그리고 먼지통이 또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었죠. ㅠㅠ)

정리해보면 제가 2018년 2월에 A9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 12월에 배터리 하나가 고장 나서 교체받았고 2020년 7월에 두 번째 배터리가 고장 나서 교체를 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운이 좋게도 저는 두 개 배터리 모두 무상으로 교체를 받았습니다.

19년도 겨울에 첫 번째 배터리 교체 때 센터에서 들었던 얘기는 2017년 말에 생산된 모델에 한해서 불량이 있어서 해당기간에 생산된 배터리에 대해서는 구매 시기와 상관없이 문제가 생기면 모두 무상 교환을 해주고 있다였습니다. 그래서 당시에는 구매한지 1년이 훌쩍지났지만 무상교환을 받을 수 있었다고 이해를 했었고 이번에도 기간에 관계없이 교체를 해주겠거니 하고 방문을 했는데 기사님께서 이건 유상서비스 대상입니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사님께서 무상으로 해 드리세요라고 말씀을 해주셨고 그래서 무상교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게 무슨 상황인가 싶어서 물어봤습니다. 이번에 서비스센터에서 다시 확인한 배터리 관련 정책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초기 배터리의 보증기한은 1년이었지만, 배터리 불량에 대한 케이스가 많아져서 배터리 보증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첫번째 배터리가 고장 났을 때는 2년이 되기 전이라서 무상교환 조건에 해당했지만 이번에는 구매 후 2년 5개월이 지났기 때문에 유상 교환 조건이라는 거죠.

이번에 교체한 배터리는 2020년 5월 13일에 생산된 제품이네요. 지금까지는 무상교환의 혜택(?)을 볼 수 있었지만 앞으로가 살짝 걱정이 되긴 합니다. 그전에 쓰던 배터리가 불량품이었던 거라 믿고 오래 버텨주기만 바랄 뿐이네요.

배터리 문제로 고민이 깊으셨던 분들께 도움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